삼성카드 지방세/국세 납부 무이자 할인 혜택 총정리!
본문 바로가기
​ ​ ​ ​ ​ ​
🔹 부동산/▫️ 부동산 및 세금

삼성카드 지방세/국세 납부 무이자 할인 혜택 총정리!

by 건설회사 A팀장 2020. 9. 8.
반응형

세금도 카드납부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고 계시죠?

가장 기본적인 무이자할부 혜택은 물론 포인트 사용 및 페이백서비스까지 카드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으니 꼭 카드혜택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할 것 같아요.

 

저는 주로 쓰는 카드가 삼성카드인지라 오늘은 삼성카드로 지방세/국세 납부시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꼼꼼히 정리해 볼게요^^

 

 

⭐️ 다양한 무이자 할부 혜택

삼성카드는 지방세/국세 납부시 기간별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(매년 카드사 혜택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)

 

✔️ 2~6개월 무이자할부

✔️ 10개월 다이어트할부

(처음 3개월간은 이자 납부, 4~10개월은 무이자)

✔️ 12개월 다이어트할부

(처음 4개월간은 이자 납부, 5~12개월은 무이자)

✔️ 단, 납부금액이 5만원 이상일 때 적용됩니다.

✔️ 포인트는 적립불가이며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 

 

⭐️ 수수료 없음

✔️ 삼성카드로 지방세 납부할 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.

✔️ 단, 국세를 납부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있습니다.

 -   신용카드 : 이용금액의 0.8%

 -   체크카드 : 이용금액의 0.5%

 

 

 

⭐️ 그렇다면 지방세와 국세의 차이점은?

 

👇🏻 지방세에 해당되는 세금

✔️ 재산세, 취득세, 자동차세, 레저세, 지방교육세, 지방소비세, 등록면허세 등

 

👇🏻 국세에 해당되는 세금

✔️ 종합소득세, 종합부동산세, 법인세, 상속세, 인지세, 부가세, 증여세 등

 

 

지방세의 납부 방법은 꼭 카드결제가 아니여도 방법이 다양합니다.

그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이나 어플활용입니다.

위택스에서 가상계좌로 현금 입금도 가능하고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납부는 물론 ATM 기계에서 직접 납부도 가능합니다. 

납부 방법이 다양한 만큼 이왕이면 내가 혜택을 가장 잘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^^

 

 

 

지방자치단체에서 걷는 세금의 종류는 재산세, 취득세, 주민세, 지방소득세, 레저세, 담배소비세, 등록면허세, 지방교육세 등이 있습니다. 이 중 아마 가장 많이 걷는 세금은 재산세, 담배소비세, 자동차세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않을까 생각됩니다.

 

나라의 재정을 확보하는데있어 요즘처럼 국세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향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큰 가계부로 생각하시면 쉬우실 거에요.

우리 또한 버는 돈보다 쓰는 돈이 나가면 당연히 빚은 점점 늘고, 거리로 나앉게 되는 거 시간문제겠죠ㅠㅠ

 

 

몇달 전에 우리는 정부로부터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서민들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받았었죠.

게다가 최근에는 긴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가 연이어 오는 바람에 재산손실도 많이 발생했습니다ㅠㅠ

특히 경상남도는 피해가 매우 심각하여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방소득세나 취득세 등의 일부를 감면해주거나 납부기간을 연장해주는 등의 여러 지원대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.

 

여기에 추가로 비 피해로 인해 집을 새로 짓거나 선박, 공장설비, 자동차 등을 새로 마련해야 하죠. 이런 경우에도 재취득세 및 등록세가 면제된다고 합니다.

이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의 자산 총액 20% 이상 손실될 경우, 상실된 비율만큼 개인지방소득세도 공제해준다고 합니다.

수해를 입으신 분들은 정신이 없으시겠지만 꼭 감면혜택을 놓지지 마시고 '재해손실세액공제 제도'를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ㅠㅠ

 

반응형

댓글

​ ​ ​